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위피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몬스터 비즈니스파트너몰의 온라인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서비스는 본 약관에 규정된 조항을 변경 없이 이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 이용자께서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본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제3항의 공지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대해 이의가 없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이용중지 : 회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개인정보: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를 말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가입 시, 회원이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합니다.’ 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자격
  1. 회원은 개인에 한정되며 단체 및 법인은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2.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3.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신청자는 서비스의 이용자등록에서 등록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자등록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5.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6.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7.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가입 양식에는 실명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3. 가입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해서는 안됩니다.
    5. 등록 양식 또는 그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로 갱신해야 합니다.
    6.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그러하다고 의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다음과 같은 경우에 회사는 회원 ID를 변경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2. 회원은 이용 가입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 상에서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혜택
  1.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이벤트 및 우대 혜택 등) 의 혜택을 E-mail, SMS 등의 문자 메시지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참여하여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각종 권리 의무관계는 회원 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스포츠몬스터 비즈니스파트너몰 (이하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그 외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2.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온라인서비스는 제 5장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14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공의 등
  1. 서비스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티켓 및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이동전화 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 등의 입력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서비스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서비스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이용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5조 계약의 성립
  1. 서비스는 제13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2. 서비스의 승낙이 제 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서비스가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16조 지급 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7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서비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환불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8조 티켓 등의 공급
  1. 서비스에서 구매한 티켓은 서비스에서 지정한 수단을 통해서 수령합니다.
  2. 구매체결 후 이용자가 지정한 날짜가 지나서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구매 계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3. 재화 및 티켓을 배송 및 기타 수령 방법으로 받기로 계약한 경우 회사는 계약에 명시된 방법과 기간을 준수하여 이용자에게 공급합니다.
  4. 서비스의 고의. 과실로 약정된 기간 내 수령이 불가하게 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9조 환불
  1.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티켓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티켓을 발권 받은 후 사용전에 변심 혹은 기타 사유로 환불을 받고자 할 경우 현장 환불 절차에 따라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가 정한 위약금 또는 카드수수료 등 환불에 따른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게시물 및 저작권
제 20조 게시물의 저작권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홈페이지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홈페이지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또는 허위사실의 적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2조 저작권의 보호
  1. 회원은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 일체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위 1항, 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유, 무형적인 피해를 입힌 경우 당해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5장 통지의 방법
제 23조 특정회원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자우편(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불특정 다수 회원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6장 회사의 면책사항
제 25조 면책의 경우
회사는 다음의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장 사이트 연결 등의 광고 게재
제 26조 사이트 연결
  1. 회사는 업무상 홈페이지 내 타 사이트를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7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외부 광고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회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장 분쟁해결
제 2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 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9장 관할법원 및 준거법
제 29조 관할법원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30조 준거법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